1. 문제 정의소규모의 가게의 케이크 예약을 몇번해보니, 대부분은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예약을 받고 있었다. 내가 직접 케이크를 판매할 예정은 아니었지만, 이런 방식은 고객들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거나 저장하기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구글 폼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나는 예약 시스템을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리는 형태로 직접 만들어보고 싶었다. 특히 수제 케이크처럼 주문 수량이 제한된 제품의 경우, 예약 내역을 시각적으로 정리하고, 이미지와 함께 고객에게 전달하는 경험 자체가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예약할 수 있으면서도, 내가 정리하기 쉬운 시스템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이 생겼고, 직접 코딩을 통해 작은 웹페이지부터 시작해보기로 했다.2. 목표이 프..